Block Garden
1인 가구가 증가하면서 가드닝의 수요가 늘고 있다. 이러한 1인 가구들의 적극적인 가드닝 활동을 돕고자, 실외 빌딩 자투리 공간에 조그마한 쌈지정원을 조성하여 개인이 취미생활을 할 수 있는 공간을 제시한다.
자세히 보기GARDEN BAR
'BAR'라는 공간은 사람들에게 기쁠때나 슬플때 혹은 기념하고자 하는 날에 찾는 공간이다. 'GARDEN BAR'는 열린공간에서 혼자 또는 여럿이 자유롭게 휴식할 수 있는 공간이며, 감상과 사색이 들어있는 정원이다.
자세히 보기LIFE GUARDEN, …숨 불어넣기
숨 쉴 틈 없이 바쁜 일상 속에서 숨통을 트여 줄 누군가가 절실하다. 나의 작은 작은 정원이 사람들에게 숨이며 숲이 되길 바라며 우리를 숨 쉬게 해 줄 정원의 표현이 이 작품의 목적이다.
자세히 보기새로운 앨리스를 찾습니다!
동화 속 이상한나라를 모티브로 꾸며진 정원 곳곳에는 ‘찾아보는 즐거움’과 ‘참여하는 유쾌함’을 동시에 느끼실 수 있습니다. 작아진 앨리스가 된 듯한 체험을 해보세요.
자세히 보기“in the persona”:내면의 정원 가꾸기
우리는 모두 자라는 과정을 거쳐 자의에 의해서든 타의에 의해서든 현재의 '나'를 만들어왔다. 정원을 만드는 과정 속에서 타인을 위한 내 모습을 잠시 내려놓고, 정원을 통해 순수한 나 자신을 돌아보며 내면의 정원을 가꾸려고 한다.
자세히 보기오늘은 날 쉬게 해줘!!!!
어느덧 50대 중년의 여인이 되어 버린 나에게는 아무에게도 방해받지 않는 공간이 필요했다. 지쳐있는 나에게 휴식이 필요할 때, 신발을 벗고 그대로 올라갈 수 있는 편안함의 공간속에서 진정한 나를 느끼고 싶었다.
자세히 보기garden cycle shelter
저희 정원은 cycle riding을 즐기는 rider들만을 위한 휴식정원입니다. 평화의 광장에 많은 rider들이 있는 반면 rider를 위한 쉼터가 없다는 점을 고려하여 garden cycle shelter 설치 계획을 세웠습니다.
자세히 보기In my code ; QR garden
각기 다른 정보를 가진 코드는 마치 개인이 살아가는 삶과 같다. QR코드는 빠른 응답이라는 뜻을 가진 현대적인 문양으로 개인을 표현하는 수단이라 생각된다. 따라서 QR코드를 모티브로 나를 표현하는 정원을 설계하였다.
자세히 보기4m Drink staion
요즘 부담 없이 술을 즐기는 문화가 확산되면서 맥주같이 낮은 도수의 술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이 휴식을 취하며 하루를 마무리할 수 있는 도심 속 PUB GARDEN을 생각했다.
자세히 보기어릴 적 꿈꾸던 우리들의 비밀기지
어릴적, 나만의 비밀 공간은 모두가 꿈꾸어 보았겠죠. 그런 공간에 대한 설렘은 저희가 조경을 처음 접할 때의 그것과 비슷했습니다. 입시와 취업 부담을 뒤로하고, 그 설렘을 담아 팀원 모두가 함께 창작한 작품입니다.
자세히 보기신의 한수 : 재활용 정원의 불계승
바둑알을 의미하는 테이크아웃 컵속에 여러 식물소재 또는 디자인재료 등으로 화분을 만들고, 바둑에서의 집을 짓듯이 옹기종기 바둑알 컵화분이 모여 크고 작은 정원을 조성한다.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