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영역

서ㆍ울ㆍ정ㆍ원ㆍ박ㆍ람ㆍ회

포미터스퀘어(4㎡)

일반10.휴식이 필요해-김세훈_조감도
휴식이 필요해

무심코 지나가는 길, 잠시만이라도 얽매였던 생각에서 벗어나 정원이 내게 휴식이 필요하다고 속삭인다. 힐링과 여유를 느끼는 동시에 솟대라는 커뮤니케이션의 매개체를 통하여 바쁜 일상생활 안에서 현대인들의 소망을 담았다.

자세히 보기
일반9.Block Garden-고유리_조감도
Block Garden

1인 가구가 증가하면서 가드닝의 수요가 늘고 있다. 이러한 1인 가구들의 적극적인 가드닝 활동을 돕고자, 실외 빌딩 자투리 공간에 조그마한 쌈지정원을 조성하여 개인이 취미생활을 할 수 있는 공간을 제시한다.

자세히 보기
일반8.GARDENBAR-이병우_조감도
GARDEN BAR

'BAR'라는 공간은 사람들에게 기쁠때나 슬플때 혹은 기념하고자 하는 날에 찾는 공간이다. 'GARDEN BAR'는 열린공간에서 혼자 또는 여럿이 자유롭게 휴식할 수 있는 공간이며, 감상과 사색이 들어있는 정원이다.

자세히 보기
창을 바라보다
창을 바라보다

바쁜 현대인의 삶에서는 창문 한번 바라볼 시간이 없습니다. 갇힌 건물 안에서 햇빛과 바람이 통하는 유일한 통로는 바로 창문입니다. 그 창을 통해서 새로운 경관을 볼 수 있다면 지친 삶에 여유와 희망을 가져다 줄 것입니다.

자세히 보기
일반6.담수지교-김지현_조감도
담수지교

담수지교란 담박하고 변함없는 우정, 교양이 있는 군자의 교제를 이르는 말로 정원 속 식물이 그와 같은 나의 친구이고 그런 친구들을 떠올릴 수 있는 나의 공간이다. 화암수록28우의 벗으로 상징된 식물들로 그 의미를 더했다.

자세히 보기
일반5.LIFE GUARDEN, …숨 불어넣기-이재연_조감도
LIFE GUARDEN, …숨 불어넣기

숨 쉴 틈 없이 바쁜 일상 속에서 숨통을 트여 줄 누군가가 절실하다. 나의 작은 작은 정원이 사람들에게 숨이며 숲이 되길 바라며 우리를 숨 쉬게 해 줄 정원의 표현이 이 작품의 목적이다.

자세히 보기
일반4.새로운 엘리스를 찾습니다_조감도
새로운 앨리스를 찾습니다!

동화 속 이상한나라를 모티브로 꾸며진 정원 곳곳에는 ‘찾아보는 즐거움’과 ‘참여하는 유쾌함’을 동시에 느끼실 수 있습니다. 작아진 앨리스가 된 듯한 체험을 해보세요.

자세히 보기
일반3.in the parsona-양은미_조감도
“in the persona”:내면의 정원 가꾸기

우리는 모두 자라는 과정을 거쳐 자의에 의해서든 타의에 의해서든 현재의 '나'를 만들어왔다. 정원을 만드는 과정 속에서 타인을 위한 내 모습을 잠시 내려놓고, 정원을 통해 순수한 나 자신을 돌아보며 내면의 정원을 가꾸려고 한다.

자세히 보기
일반2.오늘은 날쉬게해줘!!!!-심성임_조감도
오늘은 날 쉬게 해줘!!!!

어느덧 50대 중년의 여인이 되어 버린 나에게는 아무에게도 방해받지 않는 공간이 필요했다. 지쳐있는 나에게 휴식이 필요할 때, 신발을 벗고 그대로 올라갈 수 있는 편안함의 공간속에서 진정한 나를 느끼고 싶었다.

자세히 보기
일반1.행복한 편지-박태화_조감도
행복한 편지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편지를 보낸 것이 언제였는지 기억나질 않는다. 조심히 열어본 우체통 입구에는 행복한 편지를 기다리는 우편배달부의 자전거가 있다.

자세히 보기
19.황은결
소다원(小茶園)

다실의 모습을 담은 소다원에서는 직접 기른 허브를 우려낸 차 한잔으로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들의 몸과 마음에 여유를 제공한다. 또한 허브의 향기를 품은 사색공간으로서의 소다원은 우리가 늘 바래왔던 공간이다.

자세히 보기
학생9.garden cycle shelter-임성열_조감도
garden cycle shelter

저희 정원은 cycle riding을 즐기는 rider들만을 위한 휴식정원입니다. 평화의 광장에 많은 rider들이 있는 반면 rider를 위한 쉼터가 없다는 점을 고려하여 garden cycle shelter 설치 계획을 세웠습니다.

자세히 보기
학생8.QR가든-남희수_조감도
In my code ; QR garden

각기 다른 정보를 가진 코드는 마치 개인이 살아가는 삶과 같다. QR코드는 빠른 응답이라는 뜻을 가진 현대적인 문양으로 개인을 표현하는 수단이라 생각된다. 따라서 QR코드를 모티브로 나를 표현하는 정원을 설계하였다.

자세히 보기
학생7.유밀원-최재현_조감도
유밀원(幽謐園)

도심속의 비어진 자투리공간,벽,옥상,지붕 그리고 새로운 면의 창출을 통해 고정되지 않고 사용자에 의도에 따라 변화하는 정원을 만들어 최소한의 면을 이용한 최대의 가치를 창출하고자 하였다.

자세히 보기
10.최규형
4m Drink staion

요즘 부담 없이 술을 즐기는 문화가 확산되면서 맥주같이 낮은 도수의 술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이 휴식을 취하며 하루를 마무리할 수 있는 도심 속 PUB GARDEN을 생각했다.

자세히 보기
07.박세빈
그린라이트

그린라이트 라는 이름은 전자기기 화면에서 나오는 해로운 빛인 “블루라이트”의 반대되는 개념으로, 전자기기를 매일 보는 사람들에게 시선을 돌려 자연이 주는 “그린라이트”를 보아 휴식을 가지라는 의미가 닮겨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05.김예원
3minutes

학생들에게 버스정류장이란 학교를 가기 전 버스를 기다리는 공간입니다. 학교생활로 지친 학생들이 버스 정류장에 있는 짧은 시간동안 힐링을 느낄 수는 있는 청량한 자연공간으로 설계하였습니다.

자세히 보기
04.김원진
어릴 적 꿈꾸던 우리들의 비밀기지

어릴적, 나만의 비밀 공간은 모두가 꿈꾸어 보았겠죠. 그런 공간에 대한 설렘은 저희가 조경을 처음 접할 때의 그것과 비슷했습니다. 입시와 취업 부담을 뒤로하고, 그 설렘을 담아 팀원 모두가 함께 창작한 작품입니다.

자세히 보기
학생2.버리다,벌이다.-조아연_조감도
버리다, 벌이다.

“정원이 벌여진 쓰레기통에 쓰레기를 버린다.” 쓰레기통과 함께 아름답고 쾌적한 정원을 벌여, 쓰레기통은 흉물이라는 고정관념을 버리게 된다. 사람들은 쓰레기통을 일상으로 받아들이고 아름다움을 찾게 될 것이다.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