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영역

서ㆍ울ㆍ정ㆍ원ㆍ박ㆍ람ㆍ회

시장님 인사말

사진

정원아 함께 살자!

 

초록빛 나무들이 노을빛으로 물들어가는 아름다운 가을이 우리 곁에 성큼 다가왔습니다.

 

내 집 마당의 작지만 아름다운 정원, 내가 직접 꾸민 나만의 정원, 아마 많은 분들이 꿈꾸고 계실 텐데요, 그 꿈에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2017 서울정원박람회」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최근 정원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내가 사는 집, 내가 살고 있는 동네에 꽃과 나무를 심고 가꾸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서울시도 「서울, 꽃으로 피다」라는 캠페인을 통해 시민 스스로 우리 동네, 우리 마을 곳곳을 아름답고 푸르게 가꿀 수 있도록 시민교육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노후된공간의 재생 및 정원문화 확산을 위한 ‘서울정원박람회’는 올해 세번째 해를 맞이하여 더 풍성하고 알찬 프로그램으로 오는 9월 22일부터 5일동안 대한민국 정치·경제 ·언론의 중심지인 여의도 공원에서 개최됩니다. 특히 올해는 ‘너,나,우리의 정원’을 주제로 통합과 화합이라는 시대정신을 담은 다양한 정원작품들이 전시될 예정입니다.

 

서울정원박람회가 시민이 주인이 되어 직접 만들어 가는 모두의 정원으로 커나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서울 구석구석을 아름답게 변모시킬 가을날의 정원 축제 ‘2017 서울정원박람회’ 기대해주세요

 

 

서울특별시장 박원순   사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