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원아 함께 살자!
초록빛 나무들이 노을빛으로 물들어가는 아름다운 가을이 우리 곁에 성큼 다가왔습니다.
내 집 마당의 작지만 아름다운 정원, 내가 직접 꾸민 나만의 정원, 아마 많은 분들이 꿈꾸고 계실 텐데요, 그 꿈에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2016 서울정원박람회」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최근 정원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내가 사는 집, 내가 살고 있는 동네에 꽃과 나무를 심고 가꾸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서울시도 「서울, 꽃으로 피다」라는 캠페인을 통해 시민 스스로 우리 동네, 우리 마을 곳곳을 아름답고 푸르게 가꿀 수 있도록 시민교육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올해 처음 열리는 서울정원박람회는 “서울에 사는 정원입니다”를 주제로 국내외 유명 정원디자이너와 시민의 참여로 만들어지는 정원축제입니다. 세계적인 정원 디자이너의 예술 작품 같은 정원에서부터 시민이 직접 가꾼 친근한 정원까지 정원의 모든 것을 이곳, 「2016 서울정원박람회」에서 만나실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정원과 정원 산업 우수제품 전시, 박람회장 곳곳에서 펼쳐지는 허수아비 정원 콘테스트, 애견 하우스 옥상정원 콘테스트, 게릴라 가드닝 플래시몹, 학술 세미나 등 볼 거리, 즐길 거리, 배울 거리가 풍성한 대축제의 장이 될 것입니다.
정말 기대되시죠? 「2016 서울정원박람회」에 서울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서울특별시장 박원순